본문 바로가기
Thoughts

저렴한 가정용 태양광 발전

by 이병준 2011. 7. 11.
요즘 여름철이 되니 전력 소모도 많고 전기세도 많이 나와서 불만.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가정용 태양 발전 솔루션을 찾아보니 대략 천만원선. 이런.

해서 생각한 것이 솔라 패널 + 축전지 + 컨트롤러를 각각 따로 구매해서 자작하는 것. LED 조명을 축전지에 인버터와 함께 연결해서 밤에만 몇시간 켜놓을 수 있어도, 전기세를 많이 줄일 수 있겠다고 생각한 것이죠. (컨트롤러는 축전지에서 솔라 패널 쪽으로 전기가 역류하지 않도록 통제해주는 장치입니다.)

그런데 그런 생각을 한 사람이 과연 저 혼자 만이었을까요?


전기를 쓸 수 없는 곳에서도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고 싶다! 는 식의 단순한 바램에서 출발한 이 제품이 있습니다! 가격은 무려 24만원. (저 이 업체에서 돈받고 장사하는 거 아니니까 오해 마세요. ㅋㅋ)

보시다시피 태양전지 패널이 달려 있고, DC 12V에 연결하는 LED 조명이 딸려 옵니다. (인버터가 없어서 교류 전원에 연결해 쓰는 제품은 쓸 수 없는데, 인버터는 필요하실 경우 따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전원이 없는 곳에서도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실 수가 있습니다. ㅎㅎ (이 제품 구성만으로는 안되는거라 좀 안타깝군요. 쩝.)


다만 얼마나 오랫동안 드라이를 할 수 있을지는 알 수가 없다는 것. 이런 제품을 보다 보면 느끼는 건데, 끼워파는 전구를 연결했을 시 완충상태에서 불이 얼마나 오래 들어온다, 이런 정보가 좀 제공되었으면 좋겠어요.

아무튼 이 태양전지는 10W 짜리라 그렇게 오래 쓸 수는 없을 것 같군요. 미니솔라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를 뒤져보면 DIY 태앙광 발전 세트를 판매하고 있는데, 40W 짜리가 25만원선입니다. 패널, 컨트롤러, 축전지 포함이죠. 블로그 검색을 해 보니 아직 이 제품에 관심을 가진 사람은 많이 없는 것 같아요. 저처럼 "밤에 조금이라도 공짜 전기를 쓰고 싶다..." 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아직 많이 없는 걸까요?

아니면 그런 바램을 갖고 계신 분들은 많은데, 아직 "얼마나 오래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건지 모르겠다"는 상태로 망설이고 계신 건지도 모르겠네요.

판매사는 고객의 마음을 좀 읽어주세요. ㅎㅎ 그러면 매출이 좀 올라갈듯도 싶으니 말이에요. 미니솔라 제품을 판매하는 제조사 웹 사이트는 http://www.anysolar.co.kr/main/main.php 입니다. ^^ 대략 다음과 같은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