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s/Java2011.03.14 17:04
64비트 환경에 64비트 Java SE JDK를 깔고 Android SDK를 설치하려면 제일 먼저 마주치게 되는 문제가 바로
Java SE Development Kit (JDK) not found 라는 오류 메시지.

이 오류 메시지는 말 그대로 JDK를 찾지 못하는 데서 오는 오류. 이 오류에 대한 해결책은 http://codearetoy.wordpress.com/2010/12/23/jdk-not-found-on-installing-android-sdk/ 에 가 보면 장황하게 나열 되어 있으나 그 아래 부분에도 적혀 있듯이 가장 최근에 보고된 바에 따르면 이 문제를 해결하는 최고로 단순한 해결책은...




Back 버튼을 한 번 눌렀다가 다시 Next 버튼을 누르는 것. -_-



그러면 거짓말처럼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http://codearetoy.wordpress.com/2010/12/23/jdk-not-found-on-installing-android-sdk/ 에 제시된 Registry-based solution은 그대로 안될 경우에 적용해 보실 것.

참고로 현재 인스톨을 시도하고 있는 플랫폼은 Windows 7 64bit 플랫폼인데, 여기에 SDK를 설치한 후 다른 모든 부분이 정상동작하는 지는 테스트 한 뒤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겟습니다.

웹을 뒤지다 보면 안드로이드 폰을 Windows 7에 USB로 연결하면 인식이 안된다는 이야기를 접하게 되는데, 같은 문제에 직면하셨다면 http://www.luismajano.com/2010/08/11/install-android-usb-drivers-windows-7-6432-bit/ 이 링크를 참고하셔서 PDANet을 설치하는 것을 고려해 보실 것. 제품에 따라 인식이 바로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안되는 경우에만 도전해보세요.



신고
Posted by 이병준
TAG , ,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

  1. 우오옷~~ 탁월한 해결책입니다. ㅋㅋ

    2011.03.15 10: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오우 정말 탁월합니다~ 저는 jdk 몇번이나 재설치해보고 검색해서 들어왔습니다.. ㅎㅎ

    2011.03.22 19: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호잉

    아 이글 보고 해결했네요..
    이거때문에 하루를 삽질했는데.. 이방법 보고 해결되는거 보고 빵터졌습니다..

    2011.03.25 14: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낭만고양이님도 IT 쪽인 것을 잊고 있었네요. 저도 스마트폰 APP 관련된 일을 하고 있어서 더 반갑네요...

    2011.04.18 11: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요다

    치트키두 아니구..ㅎㅎ 감사합니다.

    2011.06.07 13: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궁금이

    허무해요..... ㅠㅠ

    2011.07.04 11: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봉팔이

    감사합니다... 한참 웃었네요..

    2011.07.11 12: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롸키

    감사합니다^^ 이글 보고 너무 쉽게 해결했네요ㅋㅋㅋ
    큰웃음 주셔서 감사합니다ㅋㅋㅋ

    2011.07.14 12: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와우 !

    검색해서 처음 본 글이 이거라 다행이에요 ! ㅋㅋㅋㅋ
    한참 고민할 뻔한걸 금방 해결했습니다 ~ 정말 감사해요 !
    근데 정말 웃겨요 ㅋㅋㅋㅋ

    2011.07.15 10: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와하하..

    진짜 이 문제 때문에 더운 여름밤에 땀 삐질삐질 흘리고 있었는데...
    완전 빵 터지며 시원~하게 해결됐습니다..ㅋㅋㅋㅋ
    감사합니다..

    2011.07.23 02: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굿`~

    당신은 능력자~~

    2011.08.02 00: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헐....

    이걸로 며칠을 삽질을 했는데....jdk, 이클립스 미친듯이 깔고 지우고를 몇번이나 했는데 말이에요....ㅠㅜ

    2011.08.23 22: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호호호

    정말 감사해요:) 이것땜에 완전 짜증났었는뎅

    2011.08.27 19: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이럴수가

    이럴수가..... JDK를 세번 재 설치 했는데..ㅋㅋ
    너무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ㅎㅎ

    2011.09.06 11: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아아...

    감사합니다... 한번에 풀리네요 ㅠㅠ JDK만 몇번 재설치했는데..

    2011.09.10 07: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